아직 발표되지 않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인 윈도우모바일7의 유저인터페이스가 살짝 공개되었다. 이번 UI 공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내부 자료가 뜻하지 않게 유출되는 바람에 생긴 일인데.. 애플의 아이폰이 공전의 히트를 친 상황이라, 마이크로소프트 내에서도 고민이 많은 모양이다. 이 글의 원문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일단 동작(Gestures)를 통해 음악이나 슬라이드를 탐색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예를 들어 윈도우모바일7이 설치된 모바일 단말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흔들면 이전곡 또는 다음곡으로 이동하거나, 슬라이드의 경우 이전 또는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맨 오른쪽에 있는 그림은 모바일단말을 흔드는(Shaking) 것인데.. 이 경우 Shuffle된다고 한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가 이미지뷰어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동작(Gestures)과 관련된 것으로 모바일단말을 앞뒤로 흔드는 기능도 있는데, 이것은 줌인/줌아웃 용도로 사용된다고 한다.
(실물크기의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아래는 윈도우모바일7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이다. 여기서도 왼쪽으로 흔들면 이전 페이지, 오른쪽으로 흔들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한다. 큰 그림으로 자세히 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볼 수 있는데, 위에 주소창만 있어서 상당히 깔끔해 보이고 탭 브라우징도 지원한다고 한다. 애플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와 비교해서 별 손색이 없을 것 같다.
(실물크기의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아래 그림은 모바일단말이 휴면 상태(asleep)에서 이용가능한 상태(awake)로 전이해가는 과정에 대한 스크린샷이다. 전체 화면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나타나는데 나름대로 신선하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하면 화면을 잠근 상태에서 이용자가 화면에 낙서를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한다(letting users draw doodles on the device lock screen). 아이폰을 써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이폰의 잠금 화면에 아이폰의 특징이 고스란히 드러나듯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이 부분에 자사의 특징을 담을 수 있도록 굉징히 신경을 쓰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물크기의 큰 사진을 보시려면 여기 클릭)
아래는 윈도우모바일7에서 아웃룩을 실행했을 때의 화면인데,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손가락을 이용해서 네비게이션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에 공개된 윈도우모바일7의 UI를 두고 테크크런치에서는 애플의 아이폰을 일부 모방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필자는 직접 써보지 않아서 뭐라고 단정할 수는 없을 듯 하다. 혹시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윈도우모바일7 UI를 자세히 보시고..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댓글로 알려 주시기 바란다.
올해 모바일폰 플랫폼을 둘러싸고 애플의 아이폰, 구글의 안드로이드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모바일7까지 가세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trackback from: 윈도우 모바일 7.0 UI 모든것을 알아보자
답글삭제WM6.0이 국내 스마트폰이나 PDA에 적용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WM7.0이 스크린 샷이 공개가 됐습니다. 물론 완전판은 아닙니다. 기존 OS X에서 선보였던 멀티 터치를 구현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보여줬던 인터페이스를 WM 7.0에 담겨 있습니다. New User Interface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WM 7.0은 아직 완료된 상태가 아니며 2009년도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기존 윈도우 모바일 OS의 수준과는 다른 혁..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트가 1/8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trackback from: Windows Mobile 7 To Focus On Touch and Motion Gestures
답글삭제아래 글은 원문을 자동 번역한 후 일부 수정한 것입니다. 원문과 참고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 http://www.urlclip.net/wm7_news 참고사이트 : http://www.urlclip.net/wm7 올 초 출시 예정인 HP의 새로운 하이엔드PDA 210은 아마 Windows Mobile 7.0을 지원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윈도우 모바일 7 2009년 릴리즈 예정 그동안 PDA유저들이 아이폰이나 아..
@Buzz - 2008/01/08 11:40
답글삭제감사합니다.
trackback from: 그가 하고자하는건 다하고 떠날 수 있을까? 빌게이츠@CES2008
답글삭제CES2008은 빌게이츠와 그의 Fan들에게는 더없이 특별할 수 밖에 없다. 그도 그럴것이 이제는 그의 마소 키노트 연설현장을 볼 수없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그는 이번 CES에서 더욱 많은 것에 헌신을 다한듯한 느낌이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빌이 떠나기전 마소에서 2.0 미디어의 기반을 닦아놓고 떠나려고 하는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1. 뉴미디어산업의 기반과 기존미디어 열강들과의 동맹 작년 한국에서는 서울디지털포럼이 열린 직후 구글열..
원래 마소 별로 안 좋아했는데
답글삭제Vista 디자인도 그렇고, LIVE 시리즈까지 점점 좋아지네요.
얼마 전에는 Facebook 인수 얘기도 나오던데 2의 도약인가 싶네요
trackback from: WM7은 아이폰의 아류작인가? 청출어람일까?
답글삭제최근 Windows Mobile 7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니 다음과 같은 링크들이 나왔다. 아직은 카더라 통신이기는 하지만 나름 흥미로운 내용이라서 링크를 걸어본다. Windows Mobile 7 Walkthrough... MS 윈도우모바일7 UI 공개.. 아이폰 붙어보자!! 사실 윈도 OS가 Mac을 흉내내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는 Mac도 Xerox 연구소에서 만들었던 워크스테이션의 Concept을 흉내낸 것이다. 물론 Xer..
trackback from: 스카이프와 PocketPC용 3G단말기..무궁한 가능성
답글삭제오랫동안 고민하던 스마트폰(정확하게는 포켓PC?)을 결정하여 구매하였습니다. HTC사의 EMOBILE OEM S11HT란 윈도우모바일 기반의 단말기입니다. 제가 있는 일본에서는 HSDPA망을 이용해서 인터넷서비스를 하는 EMOBILE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도 쿄나 오사카는 물론, 작은 지방도시의 변두리까지 어지간한 지역은 거의 Cover가되고, 24시간 사용해도 최고금액은 1000엔~4980엔에 불과한 무선인터넷입니다. (정액 4980엔을 사용하면,..
디자인이 좋군요...
답글삭제괜찮아 보이는데요?
@아크몬드 - 2008/08/17 20:24
답글삭제디자인은 나름 괜찮은데.. PC에서부터 이어져오는 폐쇄적인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합니다. 아이폰이나 구글 안드로이드가 왜 각광을 받는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