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집에 와 보니 한국스카이프(http://www.skype.co.kr)에서 보내 준 달력이 있었다. 디자인도 예쁘고 담긴 내용도 상당히 알찬 것 같아서 여러분께 소개드리고자 한다. 국내에서 스카이프와 같은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내년도 마케팅 계획에 이런 달력을 한 번쯤 고려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작년 본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전화(VoIP)에 대해서 소개하면서 스카이프 관련 포스팅을 많이 했다. 스카이프 블로거 간담회에도 다녀왔고, 이벤트에 응모해서 닌텐도에 당첨되는 행운도 맛봤었다. 스카이프에서 어떤 기준으로 달력을 배포하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달력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예쁘다. 스카이프가 전세계적으로 통일해서 쓰는 디자인으로 보인다. 스카이프에서 나오는 파워포인트에도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이번 캘린더에는 각 월마다 하루를 스카이프 쿠폰데이로 정해 놓고 30분 무료통화권을 지급한다. 피자집에서 주는 달력에 각 월마다 쿠폰이 있는 건 봤는데, 통신 서비스업체가 달력을 통해 쿠폰을 지급하는 건 참신하다. 물론 스카이프의 모든 서비스가 선불이기 때문에 가능하겠지만.. 여튼 시도 자체가 참신하고.. 경쟁업체에서 내년도 마케팅 상품에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된다.(뭐 이런 것에 특허가 걸려 있는 건 아니겠죠^^)
작년에 스카이프 3.6 버전이 발표되었는데, 가장 큰 특징이 고품질 비디오(640*360)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아래의 로지텍 제품은 스카이프 고품질 화상통화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스카이프저널에서 여러 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 올해 달력에도 정식으로 소개되어 있는 듯 하다.
작년에 한국스카이프는 옥션을 통해 국내 하드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발표한 적이 있는데.. 그 때 하드폰으로 소개된 제품이 바로 아래에 있는 IPEVO SOLO라는 제품이다. 본 블로그에서 하드폰 시장 진출에 대한 우려를 표시한 적이 있는데.. 여튼 달력에 소개된 걸로 봐서 그 계획은 계속 유효한 것으로 판단된다.
아래는 흔히 말하는 듀얼폰이라고 하는 것인데, 인터넷전화와 일반전화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터넷 회선 쪽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일반전화 회선을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국내에서 많이 쓰는 900MHz 대역이 아니라 DECT 기반이라.. 어떨지 모르겠다. 한국스카이프에서 작년에도 이 제품을 전략적으로 밀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올해는 정말 밀려고 하나보다..
아래는 애플 아이폰, 구글폰에 이어 스카이프에서 출시한 3스카이프폰에 대한 소개이다. 과연 국내에서도 특정 이동통신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출시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지난 전시회에서 소개되었고.. 기업용 솔루션으로 밀고 있는 VoSky라는 제품이다. 일반전화망과 Skype를 연결하는 사설교환기라고 할 수 있는데.. 기업용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한국 스카이프에서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상품이다.
업체마다 달력을 많이 제작하지만.. 지금까지 본 달력 중에 스카이프 달력의 내용도 알차고 통신업체로는 드물게 무료쿠폰까지 제공하는 것이 재밌어서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신가요?
달력을 원하시는 분은 스카이프측에 연락을 해 보시기 바란다.
저도 갖고 싶군요. ㅠㅠb
답글삭제@Nights - 2008/01/06 19:57
답글삭제제가 드릴 방법이 없네요..^^
얼마전엔 구글 달력을 받았다는 포스트를 올리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번엔 스카이프군요. ^^
답글삭제부럽습니다~~~~! 어케 한부정도 여유분 없을까요? ㅋㄷ
@COMMONPLACE - 2008/01/08 16:56
답글삭제저도 받기만 하는 입장이라..^^ 스카이프 관계자분께 배포 경로에 대해서 문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