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5일 토요일

[CES 2008] 유브리지 프리미엄 모바일 VoIP폰 출시

올해도 어김없이 CES 2008이 미국 현지 시간 1월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2008년에 새롭게 선보일 IT 신제품이 대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VoIP 관련 제품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본 블로그에서는 이번 CES 기간 동안 소개되는 VoIP 제품 및 CES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타 블로그 및 여러 경로를 통해 전해드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는 소니 PSP에 스카이프(Skype)가 탑재되어 VoIP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을 이미 전해드렸는데, 이번에는 국내 업체가 프리미엄 모바일 VoIP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드린다. 이번 소식은 개인적으로 좀 특별한데, 유브리지 관계자분이 메일을 통해 보도자료를 보내 주셨는데.. VoIP관련 보도자료를 보내달라는 글을 보셨는지 모르겠지만.. 여튼 VoIP 관련 보도자료를 직접 받은 첫 사례라 개인적으로 마음이 설렌다.

아래 보도자료 외에 추가적으로 확인한 내용에 의하면 윈도우CE 기반이라 이용자가 직접 스카이프를 설치해서 이용 가능하며, 유브리지에서 myLG070 클라이언트를 포팅해서 VoIP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현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이 없는 것이 좀 아쉬운데..현재 전시회 참가 준비로 바빠서 전시회 참가 후에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에 올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아래에 부스 번호와 미국 내 연락처가 있으니 이번 CES 전시회에 참가하시는 분은 직접 방문해서 체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유비쿼터스 제품 전문업체인 ㈜유브릿지 (대표 : 이병주 http://www.ubridge.co.kr) 는 삼성전자의 기존의  400Mhz의 S3C2400에 비해 30% 이상 처리 속도를 높인 최신 프로세서인 S3C6400을 장착한 프리미엄 VoIP 폰 UPMG(Ubridge Personal Mobile Gateway)를 CES2008에서 발표했다.

유브릿지의 프리미엄 VoIP폰은 삼성전자의 차세대 CPU인 S3C6400을 사용한 제품으로, 667MHz로 동작하며,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240x400 고해상도 LCD와 VoIP기능을 위한 무선랜, 블르투스 기능을 내장하였다.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단말기능에 VoIP 기능을 부가한 프리미엄 모바일 VoIP폰의 형태를 가진 UPMG는 기존의 저가형 VoIP에 비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667MHz의 CPU를 이용하여 PMP급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등 MP4 단말기로 사용이 가능하고, 전원관리를 할 수 있는 Power Management 기능을 갖추어 활용 형태에 따라 VoIP, PDA, MP4로 사용이 가능한 복합 기능 단말기이다.

특히 UMPG의 모듈화된 기능을 이용, 신용카드 크기만한 CPU보드를 분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의 다른 단말기에 장착하면, 장착된 단말기에 맞추어 기능이 동작하는 기능을 제공하여 확장 모듈의 형태에 따라서 7” 네비게이션 단말기나 4.3” 의 PMP 등으로 사용이 가능한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모듈화된 설계는 VoIP 단말기를 구매한 사용자가 새로이 단말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이 주변 장치의 결합에 따라서 네비게이션이나 PMP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비쿼터스 시대의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브릿지는 유비쿼터스 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전문 업체로 다양한 CPU 플랫폼에 대한 선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발된 프리미엄 VoIP 폰을 활용하여 국내외의 프리미엄 VoIP 시장을 견인하는 한편, 다양한 확장 기능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및 PMP, MP4 시장등으로 공급 가능 제품 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CES2008에서는 프리미엄 VoIP 폰 외에 세계 최초의 800MHz CPU인 마벨의 Monahans PXA320 806MHz 네비게이션 보드 외에 차세대 손목시계형 입력장칙인 WURC(Wireless Universal Remote Controller) 그리고 RFID/Bluetooth 기반의 Interactive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라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적합한 최신의 기술을 사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브릿지의 관계자는 “유비쿼터스 시대가 진화할수록 고성능, 다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다. 기존의 단말기 플랫폼의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형태의 UPMG를 이용한 프리미엄 모바일 VoIP폰이나 806MHz의 네비게이션, 손목시계형 WURC, 근거리 무선데이터를 이용한 Interactive DID등은 유비쿼터스 시대의 필요에 따라 개발된 최신의 솔루션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문의 : 유브릿지 기획팀 김병윤 차장 02-3439-1603, 010-3459-4585  eddie@ubridge.co.kr
CES2008 한국관 73665 부스(Sand Expo and Convention Center)

미국 내 전화 213-864-6815


아래는 유브리지 측에서 보내온 브로셔이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길..


(크게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크게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 주세요)


댓글 4개:

  1. 괜찮은 제품으로 보이긴 합니다만 ^^;;;; 어떨지 참 궁금한 제품이네요

    답글삭제
  2. @Nights - 2008/01/06 03:05
    아직 홈페이지에 상세 내용이 소개되지 않아서 저도 어렴풋이 알 뿐입니다. 전시회 끝나면 상세 내용을 소개한다고 하니.. 좀 더 지켜보도록 하죠..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2008년 CES 개막! 국내 제품 소개
    올해도 어김없이 CE Show 가 라스베거스에서 시작 됬다. 기사를 보니, 올해는 LG와 삼성이 기자단을 데리고 가지 않아서 적어도 국내에서는 조용한 CE Show 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한다...(그동안 얼마나 많은 기자들을 공짜로 보내줬으면...) 물론, 공식 사이트나, 관련 블로그들을 통해서 출품 내용이라던지, 분위기등에 대해서는 알 수 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실제 현장의 담당자들과의 대화에서 얻을 것이 많다. 회사 어려울때 제일 먼..

    답글삭제
  4. 유브릿지 관련 트랙백...

    VoIP 관련 해서 같이 협의 했었는데, 컨셉은 좋았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