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1일 월요일

스카이프로 미국현지 교사 영어 화상수업 받는다

미국에 있는 현지교사와 온라인으로 얼굴을 보면서 영어 수업을 받는 일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미국 현지 교사들과의 온라인 실시간 화상수업을 통해 영어교육 서비스인 SpeakENG를 제공하고 있는 일루션 테크놀로지(www.eleutian.com, 이하 일루션)사는 인터넷전화 스카이프(http://www.skype.co.kr)와 영상통화 솔루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최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미국 와이오밍주에 본사와 Teaching Center를 두고 온라인 영어교육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일루션사는 미국 현지의 국공립 학교 교사들과의 종합적 영어능력, 특히 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한 실시간 화상수업과 세계적인 출판 및 교육기업인 피어슨 에듀케이션(Pearson Education)이 제공하는 온라인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SpeakENG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SpeakENG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도입되면서 공공기관 및 다수의 대학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서비스되고 있으며, 특히 사이버대학교인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지난 해부터 정규 과정(3학점)으로 채택되어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1월에는 SpeakENG의 온라인 화상 수업을 인천시 2000여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말하기평가에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이 프로그램의 수준이 검증된 바 있다.
일루션사와 양해각서를 체결한 스카이프는 다양한 언어서비스가 지원되어 전 세계에 수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입자들에 한해 음성, 영상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 인터넷 전화서비스 업체중의 하나이다.
미국 현지의 현직 국공립 교사들과 실시간으로 화상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루션의 SpeakENG는 인터넷 전화서비스 업체 스카이프와의 제휴체결로 앞으로 영어 학습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화상영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카이프 이벤트-영어회화


이와 관련해서 스카이프는 "1:1 영어정복 프로젝트"라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이벤트에 참가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미국현지교사와 1:1 화상 수업을 받을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3개월 무료 수강 혜택을 주고, 이벤트에 참가자 전원에게 화상수업을 2회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선물을 준다고 한다.

해외에서는 스카이프가 공개한 개발자인터페이스(API)를 이용해서 특정 언어를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을 연결시켜 주는 제 3자 서비스가 많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번 경우는 한국 스카이프가 영어교육 서비스 업체와 직접 제휴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향후 추이가 관심을 끌고 있다.

댓글 5개:

  1. 스카이프.. 별별걸 다 서비스하는 군요...

    답글삭제
  2.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트가 1/21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비즈니스는 타이밍이다
    지난해(2007) 봄, 아내와 대화를 하면서 ‘인터넷폰을 활용한 외국어 학습 SNS‘라는 비즈니스를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그런 서비스가 있다면 수익 모델 측면에서 괜찮을 ...

    답글삭제
  4. @나이츠.N - 2008/01/21 11:21
    이런 서비스는 인터넷전화의 부가서비스로 많이 생각했던 것인데.. 꼭 스카이프만 한다고 볼 수 없을 겁니다.

    답글삭제
  5. @Buzz - 2008/01/21 11:55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