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14일 수요일

휴대폰 요금 절감 서비스 출시

이제 손쉽게 휴대폰 요금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삼성네트웍스의 ‘감(感, gaam) 서비스’가 바로 그 해답이다.

정보통신서비스 기업 삼성네트웍스(www.samsungnetworks.co.kr)가 휴대폰 통화요금을 절감해주는 ‘감(感) 서비스’를 출시했다. 삼성네트웍스의 ‘감 서비스’는 핸드폰에 간단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통화를 하면 저렴한 요금이 적용돼 통신비를 절감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를 활용하면 평균 20~30%의 요금 절감 효과가 가능하다.

‘감 서비스’의 요금 절감 효과는 특히 국제전화 부분에서 높다. 미국의 경우 최고 69% (분당 87원) 중국의 경우 91% (분당 87원) 저렴해 주요 28개 국가 평균 81% 저렴하다.(001 기준) 또, 비교적 요금이 저렴한 것으로 알려진 휴대폰 국제전화 서비스와 비교해서도 평균 61% 저렴하다 (00700 기준) 또, 국내통화는 10초당 14원으로 일반요금 대비 최대 30%정도 낮다. (SKT 표준요금 기준 20원/10초)

삼성네트웍스 감 서비스 출시

‘감 서비스’의 활용 방법은 간단하다. 감 서비스 홈페이지(www.gaam.kr)나 휴대폰 접속(5430 + 네이트) 후, 서비스 신청과 함께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으면 된다. (약 10초 소요) 매달 사용 요금은 후불 결제 방식으로 과금된다. 또, 사용자는 통화 대상과 패턴에 따라 기존 통신서비스와 감서비스를 손쉽게 선택 후 통화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른 현명한 소비가 가능하다. 현재 SKT 서비스 사용자는 즉시 활용이 가능하며, KTF와 LGT 사용자들은 하반기부터 이용할 수 있다.

삼성네트웍스 감(Gaam) 홈페이지

삼성네트웍스 신동경 텔레포니사업부장은 “감서비스는 가계의 큰 부담으로 꼽히는 통신비 절감을 위한 최적의 방법” 이라며 “이동통신사의 요금 인하 혜택과 감서비스를 함께 활용 시 비용 절감 폭이 더욱 커질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서비스명인 ‘감’ (感, gaam) 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 ‘감’을 뜻함과 동시에 감동, 느낌을 뜻하는 한자 ‘感’, 요금 절감을 뜻하는 한자 減’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휴대폰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이용자가 누른 번호를 가입한 이동통신망이 아니라 삼성네트웍스의 망으로 보내서 저렴한 요금으로 처리한다. "휴대폰 요금 절감기"라는 이름으로 수 많은 중소 규모 별정통신 회사에서도 하드웨어를 판매 중이다. 이번에 삼성네트웍스에서 출시한 제품은 핸드폰에 직접 설치하는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 13개:

  1. trackback from: 백일몽의 생각
    휴대폰 요금 절감 서비스 출시 오호.. 전화 많이 쓰지는 않지만 냉큼 가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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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KTF도 서비스를 시작하면 한번 써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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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이걸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이걸 만드는거보다 통신사에서 요금 내리는게 낳지 않나요? 그다지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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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TO.이찬식님//이걸로 인해서 통신사가 요금을 내리는 계기를 만들수 있겠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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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trackback from: 전화 요금을 줄여준다는 ggam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일 전에 휴대폰 요금 절감 서비스 출시 라는 글을 보고 휴대폰 통화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휴대폰 요금에 이것저것 붙어 나가는 요금이 꽤 많은지라 통화료라도 줄여보자는 생각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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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라디오키즈 - 2008/05/14 14:09
    써 보기 전에 다른 분들 리뷰를 먼저 살펴보세요.. 하드웨어 타입의 요금 절감기의 경우 밧데리를 너무 잡아 먹습니다.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것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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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이찬식 - 2008/05/14 14:54
    이동통신 교환기로 가는 호를 낚아채서.. 삼성네트웍스 망에서 처리하는 원리인데.. 통신사가 요금을 낮추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죠..의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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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stophead - 2008/05/14 18:47
    이게 처음 나왔을 때 이동전화 호를 잠식할 거라고 예상을 했는데.. 역시 아직은.. 이통사가 요금을 내리면 또 다른 틈새 시장이 또 생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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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보통 별정통신사업자들이 080 무료착신번호로 호 수신을 받은 후에 사용자가 다시 번호를 입력하고 전화하는 방식을 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자동으로 080으로 전화한 다음 입력했던 번호로 전화를 걸어주는데 아마도 080을 제공하는 한국통신이 싼 요금을 삼성네트웤스에 제공했고 voip망은 삼성네트웤스가 보유한 싼 경로로 호가 나가서 10초당 14원이란 요금이 가능한 듯 합니다. 다른 별정업체의 경우엔 10초당 10원인 사업자도 있고요,,, 한 마디로 선불카드 시스템입니다.

    이통망이 개방되어 다른 사업자들이 싼요금으로 생겨서 경쟁을 해야 통신사들이 요금을 내릴터인데..자기네들 텃밭이라..

    내리는 날이 곧 오겠죠,,,개방에 무한경쟁이 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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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호야 - 2008/05/16 14:4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른 분들한테도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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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신문기사에 보니 KT가 아니라 온세통신이라고 하는군요. 그나저나 Volume Discount가 어느 정도일까요? 아시는 분 있으신지요?



    주로 눈팅만 하다가 잠시 댓글을 써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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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sinead - 2008/05/20 17:34
    이 서비스의 원리가 이용자가 자신이 걸고자 하는 번호를 누르면, 휴대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080으로 전화를 걸어 삼성네트웍스 망에 접속한 다음, 이용자가 누른 번호를 DTMF로 보내는 방식입니다. 080 번호는 온세통신 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삼성네트웍스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아니라 자체 080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080은 수신자 부담전화이므로, 이용자가 휴대폰에서 접속하면 삼성네트웍스가 휴대폰 요금을 부담해야 하는데, 온세통신한테 할인을 많이 받았겠죠.. 즉, 삼성네트웍스가 080 요금도 부담하고.. 이용자가 누른 번호로 나가는 접속료도 부담해야 하는데.. 아무리 할인을 받아도 이런 요금을 불가능합니다. 다른 무엇인가가 있을 것 같은데.. 저도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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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trackback from: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알토랑 서비스에 트랙백을 이용한 댓글이 등록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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