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3일 토요일

eComm2008 관련 동영상 공개

지난 3월에 있었던 eComm 2008에서 발표하는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구글 비디오를 통해 공개되었다. 지난 글에서 발표된 프리젠테이션 자료가 슬라이드쉐어닷넷을 통해 공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이번에는 동영상이다. 비록 이 행사에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마치 참석한 것처럼 동영상을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여러 패널들이 참여해서 "무엇이 무선의 혁신을 가져다 주는가?(What will drive wireless innovation?)"를 주제로 토론을 하는 장면이다. 발표자료도 없으니까.. 이 동영상이 아니면 볼 수 없는 장면이니 참고하시길.. 패널로는 Martin Geddes (STL Partners), Stanley Chia (Vodafone), Sumit Agarwal (Google), Jonathan Christensen (Skype), Christopher Allen (iPhoneWebDev.com), Benoit Schillings (Trolltech/Nokia) 등이 참여했다.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된 토론이다.


다음은 구글에서 안드로이드와 관련해서 발표한 "Openness and the Future of Mobile"에 대한 동영상이다.

다음은 스카이프에서 발표한 VoIP의 역사(History)에 대한 동영상이다.

다음은 음성은 양념이다(Voice is Spice)라는 주제로 Thomas Howe라는 분이 발표한 동영상이다. 정말 흥미로운 주장이다. 저는 전적으로 동감.. 인터넷 시대에도 음성은 양념과 같이 빠질 수 없는 존재라는 이야기이다.

위에서 소개한 동영상 외에도 25개의 발표내용이 동영상으로 제공되는데, 구글 비디오 사이트로 가신 다음에 오른쪽 옆에 있는 More From User 탭을 선택하면 eComm 2008과 관련된 동영상을 모두 볼 수 있다.

발표된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동영상을 같이 배치하면 정말 좋을 듯 한데, 개인적으로 너무 귀찮은 작업이 될 것 같아서.. 글을 읽으시는 분이 잘 해 주시기 바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